조규성 인스타에 무슨 일이?
본문 바로가기
인생 최고의 선물, 스포츠

조규성 인스타에 무슨 일이?

by 자 상남자 2022. 11. 28.
반응형

카타르월드컵 깜짝 스타 예감 조규성

카타르 월드컵 한국 우루과이 조별 예선 경기 첫 경기에 누가 원톱으로 나올 것이냐에 대한 예상과 논란이 많았습니다. 황의조 선수가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예선부터 붙박이 원톱 자리를 꿰차고 있었지만 여름 이적 시장에서 팀 선택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그동안 보여주었던 폼을 전혀 회복하지 못하고 있었죠. 그래서 k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조규성 선수의 선발 출전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역시 벤투 감독은 황의조 선수를 선택했습니다. 그동안 쌓아왔던 그 믿음을 바탕으로 도전보다는 안정을 선택한 것이죠. 황의조 선수가 전반 33분 결정적 찬스를 날려버릴 때 만약 조규성이 선발이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상상을 한 분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황의조의 떨어진 폼이 정말 아쉬웠죠. 점차 그의 활동 범위가 줄어들 때쯤 벤투 감독은 조규성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38살의 우루과이 센터백 디에고 고딘이 체력적으로 힘들어할 시간에 젊고 싱싱한 한국의 공격수를 투입하여 몸싸움을 하며 볼을 따내고 연계 플레이를 통해 손흥민 이강인 등으로 이어지는 2선 자원들에게 찬스를 열어주겠다는 전략이었죠.

조규성이 카메라에 등장하자 사람들의 탄성이 이어졌습니다. 왜 잘생겼냐, 청순하다, 멋지다, bts를 보는 것 같다 등등 찬사가 쏟아졌죠. 조규성 선수는 우루과이 전에서 눈에 띄는 활약은 보여주진 못했지만 이강인 선수의 패스를 받아 과감한 중거리 슛으로 자신이 월드컵에 데뷔하였음을 널리 알렸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조규성의 인스타는 난리가 났습니다. 그의 인스타는 한국 우루과이 전에 2만 명 수준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었는데 경기가 끝난 후 30만 명이 넘을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팬들의 방문이 이어졌습니다. 현재 조규성 인스타는 60만 팔로워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죠. 

출처-조규성 인스타그램

 

조규성 인스타 현재 상황은?


조규성 인스타에 달린 댓글을 살펴보니 대략 세 종류로 분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누나 팬들의 팬심 고백입니다.



너무 귀엽다 잘생겼다 등등의 그의 외모를 칭찬하는 댓글이 이어졌죠. 사실 그는 안양 fc에 입단하여 전북 현대로 이적할 때까지만 하더라도 키는 컸지만 마른 몸매의 소유자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상무에 입대하면서 자신의 약점인 몸싸움을 보완하기 위해 5kg 정도를 띄우며 벌크업에 성공했습니다. 몰라보게 달라진 그의 벌크업을 바탕으로 그는 K리그 수비수들과의 몸싸움에 밀리지 않으며 김천 상무에 머무르는 동안 14골을 기록하며 국내 선수 중 득점 1위에 오르기도 했죠. 남자들이 한때 베이글녀라고 부르며 이상적인 캐릭터로 생각했던 그 반대의 상황이 조규성에게 펼쳐진 것입니다. 미소년 같이 청순한 얼굴에 울룩불룩 화난 근육이 주는 언발란스 매력이 누나들의 마음을 저격한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는 결혼하자고 조르는 유형들입니다.

 

 

 

 

운동선수들이 여자 팬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인데요. 이제 조규성 선수는 25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김민재 선수가 이른 나이에 결혼하여 가정을 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 리그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듯이 자신이 내조를 할 테니 더 큰 축구선수가 되면 좋겠다 등의 내조형 댓글이 많이 달린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죠. 운동선수는 루틴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선수 외적 생활에서 소모되는 에너지를 아껴야 결국 남는 에너지를 운동에 쏟아부어 실력과 클래스를 만들어갈 수 있으니까요. 수도승과 같은 절제된 생활을 해나가는 손흥민 선수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남미 선수들, 특히 브라질 축구 스타들이 정상에 오르기까지는 루틴을 바탕으로 한 생활을 이어가다가 정점에 올랐을 때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이 한순간에 흐트러지며 나락으로 떨어지는 경우를 종중 볼 수 있었지요.



세 번째는 남미 여인들이 던지는 추파(섹드립...) 유형들입니다.

 

2010년까지만 하더라도 아시아 남자는 개 원숭이보다도 아래 등급으로 유럽 여자들한테 취급된다는 그런 농담이 있을 정도로 사실 아시아 남자들의 매력은 그리 크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bts가 등장하면서 특히 한국 남자들의 위상이 많이 바뀌었죠. 실제로 여러 유튜브 여행 채널들을 살펴보면 남미 등을 여행하며 한국 남자의 위상이 달라졌다는 것을 알려주는 내용들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조규성을 바라보는 남미 여성들의 시선은 아주 뜨겁습니다. 대놓고 섹드립을 하며 성희롱 못지않은 발언들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관심 있는 분(?)들은 조규성 인스타에 직접 들어가서 한번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조규성 인스타 계정은 현재 사진이 몇 장 없습니다. 혹시나 그의 사진을 더 많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전북 현대 FC인스타에 가면 더 많이 찾아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전북현대 인스타그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