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한강 수영장 이용할때 돈이 되는 정보 세 가지
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하기

여의도 한강 수영장 이용할때 돈이 되는 정보 세 가지

by 자 상남자 2022. 7. 26.
반응형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휴가를 어디로 갈까 고민이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마음이야 서해, 동해, 남해 그리고 동남아시아나 하와이 같은 곳으로 가고 싶지만 비용적인 부분도 그렇고 시간적인 여유도 부족할 때에는 여의도 한강 수영장에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지난 월요일에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왔는데 차 타고 30분 거리에 이런 멋진 수영장이 있다는 게 정말 좋더라고요. 사진 한번 보세요. 하와이 부럽지 않습니다(물론 진짜 하와이는 더 좋겠습니다만....ㅎㅎ)

그렇다면 지금부터 여의도 한강 수영장을 이용할때 돈 되는 정보 세 가지를 알려드릴 테니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소소한 돈 아껴서 한번 더 휴가 다녀오시기 바라요.

여의도 한강 수영장 돈 되는 정보 첫 번째, 다둥이 카드를 챙기세요.


여의도 한강 수영장에 가는 많은 분들은 아마도 아이들을 데리고 가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요즘에는 다둥이카드 혜택을 자녀가 두 명 되어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둥이 카드를 들고 여의도 한강 수영장에 가면 성인 입장료 5,000원 어린이 입장료 3,000원에 대한 50%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어요. 4인 가족 기준으로 약 8,000 원 정도를 아낄 수 있죠. 게다가 주차 요금도 할인받을 수 있답니다.

 

 

여의도 한강 수영장 돈 되는 정보 두 번째, 수영모를 챙기세요.


워터파크나 수영장들은 자체 규정에 의거하여 수영모를 착용하거나 아니면 야구 캡 같은 것들로 대신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의도 한강 수영장은 수영모 착용을 굉장히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그렇고 어른들도 캡 모자나 챙이 넓은 모자를 쓰고 있으면 그 안에 수영모를 착용하고 있는지 안전요원들이 종종 물어보면서 안 쓰신 분들에게는 쓰고 오시라고 압박(?)을 하더라고요.

혹시 수영모를 못 챙겨 오신 분들은 여의도 한강 수영장 내부 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수영모 가격이 좀 비싸요. 하나에 만원이고 사서 써 보니까 탄성이 별로 없고 천이 두꺼워서....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이 외에도 수영복, 태닝 오일, 물안경, 튜브 등등을 이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미리 챙겨 오시거나 지인에게 대여해서 오시는 게 훨씬 더 좋을 것 같아요.

요즘에는 당근 마켓 거래도 활성화되어 있으니 필요한 물놀이 용품이 있으시면 미리 검색해 보시고 챙겨서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여의도 한강 수영장 돈 되는 정보 세 번째, 먹을거리를 충분히 챙겨가세요.

여의도 한강 수영장에 와서 먹을거리를 한번 탐색해 본 결과 종류가 그렇게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좀 비싼 편이었어요. 편의점에서 파는 끓이는 라면이 무려 4천 원이었어요. 그리고 여의도 한강 수영장 내부에 딱 하나 있는 치킨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순살 프라이드가 2만 2천 원이더라고요. 2만 2천 원 주고 샀음에도 불구하고 치킨이 그렇게 맛있다고 보기에는 어려웠습니다. 여의도 한강 수영장에서 맛볼 수 있는 맛은 아주 단맛 혹은 짠맛 그리고 매운맛뿐입니다.
사 먹다 보니 몸에 왠지 미안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여의도 한강 수영장에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하루를 보내기 위해 오시는 거니깐 미리 준비하셔서 아이스박스에 챙겨 오시면 하루를 더욱 즐겁게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여의도 한강 수영장에서 제공하는 파라솔이 하나 있긴 한데 그늘을 만들기에는 다소 아쉬우니 개인 파라솔 혹은 그늘막 텐트를 챙겨가시면 좋겠네요. 푹신한 돗자리와 캠핑 의자도 가져가시고요.

 

보너스!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 주차 정보

  1. 여의도한강공원 3주차장

: 무난한 선택입니다. 이곳에 주차하면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이 바로 보여요. 그런데 입구가 주차장에서 바로 보이는 곳이 아니라 담벼락을 따라서 쭉 걸어가야 보입니다.

 
 
2. 국회의사당둔치주차장
 
 

국회 둔치 주차장에 진입한 후에 최대한 여의도 한강 수영장 쪽에 가까이 주차하면 이곳이 수영장에 가기 가장 최적의 주차장소라고 생각해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 입구에서 주차장에 있는 차량들이 바로 보일 정도예요.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 주차요금은?

 

저는 여의도 한강공원 3주차장에 주차했는데 이 곳은 카카오T 주차장이더군요. 카카오T 앱에 미리 등록을 해놓았다면 별도의 정산 과정 없이 그냥 출차하면 알아서 정산 완료 카톡 메시지가 날아옵니다. 혹시 다둥이카드가 있다면 추가 과정이 필요하구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 정도까지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에 머물렀는데 14600원 나왔네요.

KB국민카드로 결제하니 2500원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반응형

댓글